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수사반장 1958 OTT 몇부작 재방송 최불암 넷플릭스 시청률 등장인물 관계도 촬영지 다시보기 정보

by 로케이트 2024. 4. 24.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수사반장 1958 OTT 몇 부작 재방송 최불암 넷플릭스 시청률 등장인물 촬영지 다시 보기 정보입니다. 2024년 4월 19일부터 '원더풀 월드'의 후속으로 방송 중인 MBC 금토 드라마인데요.

 

1971년부터 1989년까지 방영된 드라마 '수사반장'의 프리퀄 버전이기도 합니다. 유쾌하면서 짜릿한 내용은 본 드라마는 지금까지 단 2회차의 방송 중에 시청자들의 마음이 사로잡았는데요. 

 

대책 있는 깡을 보여주는 촌놈 형사 박영한(이제훈 배우)과 꼴통 형사를 보여주는 김상순(이동휘 배우), 조경환(최우성 배우), 서호정(윤현서 배우)의 4인방 형사의 모습은 시작부터 웃음을 자아냅니다.

 

수사반장 1958 모습. 출처 MBC 공식홈페이지 이하
수사반장 1958 모습. 출처  MBC 공식홈페이지 이하

 

이러한 뜨거운 반응으로 첫 방송부터 시청률이 두 자릿수를 보여주면서 방송 첫 주만에 화제성 순위에도 이름을 올렸는데요.

 

펀텍스에 따르면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작품의 전체 3위를 보여주면서 기대작인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 가운데에는 배우들이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촬영장에서의 모습이 있는데요.

 

현장의 곳곳을 환히 밝혀주는 이제훈 님의 모습과 1회차에서 노년 박영한(최불암 님)의 손자 '박준소'로 1인 2역을 맡기도 한 이제훈이 최불암과 나란히 앉아 웃고 있어서 눈길이 절로 갑니다.

 

수사반장 1958 모습
수사반장 1958 모습

 

옛날 그 시절에서도 권력의 부정부패에 가로막힌 현실에 무모하지만 용감한 박영한의 행보는 정말 응원을 보내고 싶은데요.

 

본 드라마에서 이동위 배우의 모습도 눈길을 끕니다. 극 중에서 '미친개'로 나오는 김상순에게 좀처럼 볼 수 없는 이동휘의 연기력을 볼 수 있는데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에서도 드라마 장르 시청 순위 탑에 올랐습니다. 수사반장은 1971년부터 1989년까지 방송된 최고 시청률 70%를 기록한 국민 드라마인데요.

 

수사반장 1958 모습
수사반장 1958 모습

 

이러한 원작 속에서 박 반장의 청년 시절의 이야기를 담은 프리퀄입니다. 최불 안 님이 연기했던 박영한 반장의 형사 시절을 다룬 '수사반장 1958'이 시청자의 추억의 그리움을 건드리면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1~2회 차를 보면 고향 황천에서 소 도둑 검거율 1위를 차지하며 지역 신문에도 자주 나왔던 박영한(이제훈 배우)이 서울 종남경찰서에 전근 오면서 시작됩니다.

 

수사반장 1958 모습
수사반장 1958 모습

 

'수사반장'에서 팀으로 일했던 김상순(이동휘 님), 조경환(최우성 님), 서호정(윤현수 님) 형사와의 만남이 보입니다. 총 10회 중에서 2회에 걸쳐 등장인물 소개에 긴 시간을 하애한 것으로 보면 조금은 지루한 면도 있지만 2회 주앙 이후 완전체의 팀을 보여주면서 더욱 재미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감이 커집니다.

 

 

 

 

 

 

 

기본 시놉시스 <주제>를 살펴볼게요.

 

2024년, 공권력에 대한 불신이 극에 달한 지금.

경찰은 칼부림 현장에서 피해자를 두고 도망치는가 하면, 16개월 영아가 아동학대로 사망에 이르도록 방관한다. 하찮은 스토커에게 공격당하는 사람조차도 구하지 못한다. 이런 경찰의 무능과 비리, 조작·은폐·부실 수사는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아니, 과거에는 더했다.

 

수사반장 1958 모습
수사반장 1958 모습

 

아직 전쟁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극빈국.

정부의 감시와 통제, 고문이 일상이던, 눈먼 폭력이 위에서 아래로, 약자들을 향해 끊임없이 흐르던 그 시절.

경찰은 그때도 민중을 수호하지 못했다. 억울한 이들은 더 억울해지고, 나쁜 놈들은 더욱 뻔뻔하게 날뛰었다.

60년도 더 된 <수사반장>의 과거를 다루려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다. <수사반장>의 박반장은 대한민국 공권력의 역사를 태동부터 목격해 온 상징적인 인물이며, 그의 탄생기를 통해 현재를 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수사반장 1958>의 주인공인 박형사는 어느 때보다 암울한 시대를 관통하면서도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려 발버둥 친다.

[인간을 인간으로 대하지 않는] 극악무도한 범죄를 직시하고, 분노하고, 처단한다.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고?

 

 

수사반장 1958 모습
수사반장 1958 모습

 

 

물론, 악한 인간은 여전히 세상에 널리고 깔렸다. 그러나 2024년 현재의 우리는 [인간의 존엄성]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안다. 그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수많은 법과 제도를 갈아 끼우고, 사회 곳곳에 안전장치를 달고, [인간의 존엄성]이 훼손되었을 때 너나 할 것 없이 분노하며 목소리를 높인다.

 

아무리 불가능해 보여도 범인을 잡기 위해 밤낮, 물불 가리지 않고 사건의 진상을 파헤쳤던 이들과 민중의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 작품을 통해 공권력이 존재의 이유를 되찾고 국민을 온전히 지킬 수 있기를, 그리하여 우리 사회 곳곳에서 진정한 정의가 실현되고 서로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기를 희망해 본다.

 

 

 

 

 [수사반장 1958] 기본정보

 

수사반장 1958 포스터
수사반장 1958 포스터

 

  • 장르 : 시대극, 범죄, 코미디, 액션, 누아르, 스릴러, 형사, 휴먼, 성장
  • 방송시간 : 금/토 오후 09:50 ~ 11:05
  • 방송기간 : 2024년 4월 19일 ~ 2024년 5월 18일
  • 방송 횟수  10부작
  • 기획 : MBC
  • 연출 : 김성훈
  • 극본 : 김영신
  • 출연 : 이제훈, 이동휘, 최우성, 윤현수, 서은수 등
  • 촬영기간 : 2023년 8월 13일 ~ 2024년 4월 10일
  • 스트리밍 :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능

 

 

 

 시청률

 

수사반장 1958 모습
수사반장 1958 모습

 

방송 전부터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힌 작품인데요. 주말 드라마 경쟁작인 '눈물의 여왕'이 신드롬급 인기를 얻으면서도 초반 시청자 확보가 조금은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방송 첫 주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면서 '눈물의 여왕'이 종영을 거의 2주 남긴 시점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해당 작품 종영 후 이번 작품의 시청률은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 1회 차 시청률(전국 10.1%, 수도권 10.3%)
  • 2회 차 시청률(전국 7.8%, 수도권 8.1%)

 

 

 

 

 

 

 

 인물관계도

 

mbc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의 등장인물을 정리한 표입니다.

인물관계도
인물계도

 

 

 

 

 출연진(박영한 역 / 이제훈)

 

 출연진(박영한 역 / 이제훈) 출연진(박영한 역 / 이제훈)
 출연진(박영한 역 / 이제훈)

 

 

종남경찰서 수사 1반 형사

 

[경기도 소도둑 검거율 1위]에 빛나는 경기도 황천시(煌泉市)의 촌놈 형사.

한 번도 아니고 세 번이나 경기신문에 대문짝만 하게 기사가 난 황천지서의 자랑이다.

사필귀정과 인과응보를 절대 신봉하는 강철 꼰대이자 난공불락 촌놈!

 

어떤 외압에도 흔들리지 않는 쇠뿔 같은 단단함, 날카로운 눈썰미, 두세 수 앞을 내다보는 혜안, 대책 있는 깡을 겸비한 [천생 형사]이자 [스마트한 촌놈]이다.

나쁜 놈들에게는 세상 무서운 천하대장군, 포도대장이지만 푸근하고 인자한 성품으로 동네 고아들과 거지들까지 품어주는 모두의 [큰 형님]이다.

 

 

 

 

 

 

 

 출연진(김상훈 역 / 이동휘)

 

 출연진(김상훈 역 / 이동휘) 출연진(김상훈 역 / 이동휘)
 출연진(김상훈 역 / 이동휘)

 

종남경찰서 수사 1반 형사

 

종남서[미친개], 수틀리면 사람도 물고 개도 물어뜯는다.

매사에 삐딱하고, 냉소적이며, 세상이 엿 같다.

일단 들이받고 보는 성격 탓에 동료 형사들에게도 욕 얻어먹기 일쑤입니다.

 

회의실 캐비닛에 틀어박혀 쫌 잠이나 자는 것도 그래서이다.

깡패 하수인 같은 종남서 놈들을 보면 멱살 잡고 패고 싶으니까. 덕분에 친구라고는 단골 대폿집에서 키우는 강아지 순남이뿐입니다.

 

 

 

 

 

 

 출연진(조경환 역 / 최우성)

 

출연진(조경환 역 / 최우성)출연진(조경환 역 / 최우성)
출연진(조경환 역 / 최우성)

 

 

 

종남시장 쌀집 일꾼

 

훗날 종남서 [불곰 팔뚝]. 등장만으로도 극강의 포스를 뽐내는 장대한 체구의 소유자.

경기 여주의 명물이며, 종남시장 쌀가게의 복덩이 일꾼이다.

몸집에 비해 굉장히 날쌔며 사람을 오재미처럼 던지는 괴력을 발휘한다.

 

건실하고 예의 바른 총각이지만, 깡패 놈들한텐 예의 따위 안 차린다.

평소 무뚝뚝한 성격이나 여성에게 반했을 때는 제법 느끼해지는 반존대 직진남.

 

 

 

 

 

 출연진(서호정 역 / 윤현수)

 

출연진(서호정 역 / 윤현수)출연진(서호정 역 / 윤현수)
출연진(서호정 역 / 윤현수)

 

 

유학 준비 중인 한 주대 대학생

 

훗날 종남서 [제갈량].

교수 집안에서 반듯하게 자랐으나 경찰이 되고자 난생처음 부모님의 뜻을 거스른다.

미국의 전설적인 레인저 ‘프랭크 해머’처럼 명 수사관이 되는 것이 목표다.

자신의 형사적 천재성을 발휘하고 싶은, 의욕 충만한 청년.

서점 주인인 혜주에게 호감이 있으나 수줍어 티도 못 내는 단골손님이다.

 

 

 

 

 

 출연진(이햬주 역 / 서은수)

 

출연진(이햬주 역 / 서은수)출연진(이햬주 역 / 서은수)
출연진(이햬주 역 / 서은수)

 

서점 주인

 

훗날 영한의 아내. 종남시장 인근에서 ‘종남서림’이라는 서점을 운영한다.

돋보이는 미모에 똑 부러지는 성격.

가녀린 미모에 강한 정신력을 가진, 그야말로 [외유내강] 그 자체다.

 

오죽하면 태몽도 ‘호랑이를 물어 죽이는 강아지’였다.

가게 안의 책을 전부 꿰고 있어 안 보고도 꺼내줄 만큼 프로페셔널하고, 일본 서점과 거래를 틀 정도로 사업 수완이 좋다.

손님들과 언니 동생 할 정도로 친화력이 좋으며, 글을 모르는 시장 사람들에게 신문을 읽어주는 [따뜻한 심성]도 지녔다.

 

 

 

 

 

 

 마무리

 

지금까지 수사반장 1958 OTT 몇 부작 재방송 최불암 넷플릭스 시청률 등장인물 관계도 촬영지 다시 보기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래 전이 향수를 가지고 그때의 기억을 소환하면서 보는 재미가 정말 즐거운데요. 레트로풍이 일면서 드라마까지도 젊은 사람들이 느끼기에는 더없이 좋은 작품이 탄생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반응형